GRAY LABEL SOCIETY

HBO 미드 '트루블러드(TRUEBLOOD)' 흔한 뱀파이어물이 아니다. 본문

# 미국 드라마

HBO 미드 '트루블러드(TRUEBLOOD)' 흔한 뱀파이어물이 아니다.

GRAY LABEL SOCIETY 2017. 3. 11. 09:47

 

 

 

HBO의 홈페이지를 기웃거리다가 문득 눈에 띄는 제목이 있었다. '트루블러드(TRUEBLOOD)'라는 제목이 유난히 눈에 띄었는데, 내용확인을 위해 검색을 하였다. 그 흔한 뱀파이어물이었다. 근데 뭔가 소재가 색다른 느낌이 났다. 뱀파이어들이 이미 인간 사회에서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는 상황인데, 트루블러드는 그들의 인공 음료수로 등장한다. 드라마 내에서 마트나 슈퍼, bar에서 트루블러드를 판매하고 있었다. 여타 뱀파이어와의 전쟁이나 극한 생존 대립과는 좀 더 거리가 있는 줄거리가 느껴지기에, '트루블러드(TRUEBLOOD)'를 시청하기 시작하였다. '트루블러드(TRUEBLOOD)'는 펜실베니아의 어느 한 마을에서 일어나는 뱀파이어와 인간의 공존 속에서 생기는 크고 작은 사건들을 매우 긴장감있게 그려낸 드라마이다. 보통은 인간이 뱀파이어를 두려워하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그 반대의 상황도 많이 발생한다. 또한 극우파처럼 행동하는 집단 종교 과격 단체들도 등장하는데, 이 들로 인해 극 중에서 인간과 뱀파이어의 대립이 최고조로 극에 달할 때도 있다. 역시 HBO에서 제작한 드라마답게 내용 구성이 굉장히 짜임새가 있다. 시즌 중반으로 향할수록 뱀파이어 뿐만 아니라 늑대 변형인간, 요정 등도 출연하게 되는데 약간 판타지성이 강한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역시나 HBO에서 제작된 드라마답게 그냥 판타지가 아닌 성인 판타지물이다. 주인공들간의 썸타기와 애정씬이 꽤 높은 수위로 연출되는데, 뱀파이어물이다 보니 약간 불편해보일 수도 있는 애정씬도 꽤나 있다. 대부분은 괜찮지만 나중에 드라마를 정주행할 생각이라면 참고하여 주길 바란다.


이 드라마의 헤로인은 '수키'라는 인물이다. 마을 bar에서 일하는 웨이트리스인데,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 있다. 시즌을 보면 알겠지만, 자신의 조상이 요정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수키'는 어느 날 '빌'이라는 뱀파이어를 만나고 밀당을 즐기다가 '빌'과 본격적으로 연애를 하기 시작한다. '빌'은 인간에 대해 좀 많이 우호적이고, 꽤나 이성적인 뱀파이어로 등장하는데 극 중에서가 아닌 실제로 둘이 염문을 뿌린 것으로 기억된다. 아무튼 시즌 중 후반으로 진행될수록 '수키'의 연애 본능은 더욱 대담해져, 자신이 힘들고 외로울 때일수록 남자들에게 엄청나게 어필을 하게 되고, 심하게는 2각, 3각 연애를 하기 시작한다. 과장된 표현으로 매시즌마다 남자가 바뀌었다고 보면 된다. '빌'은 뱀파이어로 등장하지만, 조용히 평범하게 살려고 노력을 한다. 하지만 뱀파이어 극우 단체에서는 빌을 가만히 놔두지 않는다. 인간을 적으로 생각하며, 뱀파이어의 조상까지 등장시키면서 이들 무리를 동화시키는데, 이 때 '빌'도 잠깐 마성에 젖어 엄청난 포스를 풍기는 뱀파이어로 변신을 하게 된다.

 

 

 


여기서 빠질 수 없는 인물이 '에릭'이다. 동네 뱀파이어 클럽(Fangtasia)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인데, 기본적으로 인간과는 상종하려고 하지 않는 존재이다. 오히려 인간들을 자신의 먹이감으로 이용하는 무리의 수장이라고 보면 된다. 드라마를 보면 알겠지만, '에릭'은 엄청난 매력을 흘리고 다니는 인물이다. 그래서인지 '수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에릭 또한 수키에게 완전히 빠져드는 인물이다. 수키를 만나면서 에릭은 조금이나마 인간과의 관계를 개선해나간다. 나중에 뱀파이어 극우파의 전쟁을 할 때에도 '빌'과 '수키' 및 그 주변 인물들 편에서 대활약을 펼치게 되고, 본인이 지닐 수 없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뱀파이어가 해의 노출에는 매우 약하게 설정이 되어 있는데, 바로 일조권의 능력을 부여 받게 된다. 허나 이 능력으로 인해 추후 연기처럼 사라지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뱀파이어에게는 상대적 약자인 늑대인간들이 등장한다. 늑대인간의 무리 중에서도 역시 친인파가 존재하고, 역시나 엄청난 상남자 포스를 풍겨내는 인물이 등장한다. 이 인물이 수키의 세번째 남자 '알시드'이다. '수키'와 염문에 빠지는 남자 주인공들의 특징 중 하나가 굉장히 수키를 아끼고 보호하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알시드'도 그 중 한명이데, 근육질 몸매에 상남자 성격까지 탑재되어 있어 수키가 매료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남자이다. 원래는 늑대인간 소속에서도 이념을 약간 달리하는 아웃사이더이나, 이전 추장과의 일기토에서 승리 후 늑대 인간의 수장이 된다. 늑대 인간 역시 뱀파이어와는 약간 적대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극 중에서 많은 대립을 하게 되지만, 이내 인간 사회의 평화를 위해 잠시 송곳니를 감추기도 한다. 수키의 사고 뭉치이자 호색한인 오빠가 등장해서 동네 보안관 행세를 하기도 하고, 인간으로 등장했던 수키의 절친 '타라'나 '제시카'가 뱀파이어가 되는 과정을 그려내기도 하였다. 시즌 종반으로 갈수록 인간으로 남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정체성이 혼란한 마을인만큼 종교 및 미신적인 요소도 등장하게 되는데 이 역시 하나의 볼거리라 할 수 있겠다. 이 외에도 수 많은 등장인물이 '트루블러드(TRUEBLOOD)'를 수 놓고 활약을 하게 되는데, 시즌 7을 끝으로 드라마가 마무리되었다. 사실 7시즌이면 꽤나 장수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극적 요소가 많았다는 방증이며, HBO에서 내놓은 이 성인 판타지 뱀파이어물을 꼭 한 번 정주행해보길 권유드린다. 개인적으로 더 이상의 뱀파이어물은 없다고 느껴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