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Y LABEL SOCIETY

이 남자의 SHOWTIME. '레이 도노반(RAY DONOVAN)' 본문

# 미국 드라마

이 남자의 SHOWTIME. '레이 도노반(RAY DONOVAN)'

GRAY LABEL SOCIETY 2017. 3. 18. 11:08

 

이 남자의 SHOWTIME. SHOWTIME의 화끈한 미드, '레이 도노반(RAY DONOVAN)'.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요즘 갈수록 재미를 더해가는 SHOWTIME에서 방영되고 있는 '레이 도노반(RAY DONVAN)'이다. 2013년 7월부터 방영되기 시작하였으며, 시즌 4가 종료된 상태이다. 올 여름 즈음해서 시즌 5 제작이 확정된 만큼 드라마의 소재가 굉장히 매력있다. 미드 '레이 도노반(RAY DONOVAN)'은 LA를 중심으로 헐리우드 스타나 부자 등 유명인들의 사건 사고들의 뒷처리를 하는 주인공 레이 도노반의 활약상을 그린 드라마이다. 여기에 추가로 레이 도노반 가족의 흑역사를 파헤치는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사실상 이 드라마의 큰 뼈대를 이루는 스토리라고 할 수 있겠다. 보다보면서 웃기지만 조금 아이러니했던 점은 레이 도노반은 LA 바닥에서는 정말 유명한 해결사이지만, 자신의 가정과 가족 사이에서 일어났던 일이나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는 영원히 해결할 수 없는 숙제 마냥 해결을 보지 못한다. '레이 도노반(RAY DONOVAN)'에서 펼쳐지는 유명인들의 사건 사고가 참 다양하다. 섹스 스캔들, 동성애 스캔들, 우발적인 사고로 인한 사망 등 인간이라면 누구든 마주하고 싶지 않은 폭로나 스캔들이 등장하는데 이 때마다 의뢰를 받고 등장하는 인물이 레이 도노반이다. 워낙에 힘들게 돈을 벌어먹는 직업을 선택하였기에, 이 남자의 생각과 상황 판단은 빛보다 빠르고 언행과 행동은 한치의 망설임이 없다. 뒷처리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어떠한 위험도 감수하고, 자신이 악당임을 자처하여 속전속결로 해결하는 방식을 SHOWTIME 드라마답게 선정적이고 거칠게 담아내고 있다.

 

 

아까 위에 언급했듯이 '레이 도노반(RAY DONOVAN)'의 큰 틀은 도노반 가족의 흑역사 스토리이다. 여느 때처럼 LA 헐리우드 유명인들의 뒤처리를 하면서 잘 살고 있던 와중에 자신이 감옥으로 보낸 아버지 '미키 도노반'이 출소를 하게 된다. 레이 도노반에게는 두 명의 친 형제인 테리 도노반, 번치 도노반과 이복 형제 데릴이 등장하는데, 아버지인 미키 도노반은 자신의 친 자식 3형제를 오래 전에 버리고 마약, 폭행, 강도 짓을 일삼던 갱스터로 등장을 한다. 당연스럽게 이 삼형제는 미키 도노반에 대해서는 아쉬움의 감정을 넘어선 애증의 관계로 비춰지는데, 아버지가 출소 후 이들을 찾아오면서 묘한 대립관계가 형성이 된다. 특히 실질적인 도노반 가문의 가장 역할을 하고 있는 둘째, 레이 도노반은 아버지와 극한 대립을 이루게 되는데, 심지어 미키 도노반의 숙적 거물 갱단 두목을 통해 아버지를 암살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하지만 이는 폭로가 되어 계획이 실패하게 되고, 그렇게 둘 사이의 긴장감이 팽배한 속에서 극은 다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전개가 된다.

 

 

 

 

이 드라마를 이끌고 있는 또 다른 주연들인 레이 도노반의 형제들의 이면을 살펴보면, 큰 형 테리 도노반은 자신이 사랑했던 복싱으로 인해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복싱 도장을 운영하는 캐릭터이다. 전직 복싱 선수였기 때문에 터프하긴 하지만 파킨슨 병으로 인해 조금은 위축되어 있는 인물로 연애조차 버거워하는 인물이다. 도노반 가의 셋째, 번치는 어릴 적 천주교 신부에게 성추행을 당했던 우울한 기억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서도 트라우마를 겪고있는 인물로 그려진다. 우연한 기회에 신부를 마주하게 되고, 도노반 형제들은 이 신부를 복싱 도장으로 끌고와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게 된다. 이 때, 신부에게 성추행 당했던 사람이 번치 뿐만 아니였던 사실이 밝혀진다. 나머지 한 명이 레이였으며, 레이 역시 그 당시의 트라우마를 감추고 살았지만 이내 분노를 참지 못한다. 한 편, 이 형제들에게는 이복 형제가 등장하는데 바로 '데릴'이다. 데릴은 미키 도노반이 부랑아 갱시절 만났던 흑인 여인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로 복싱에 재주가 뛰어나 미키와 테리가 복서로 성장시키려고 한다. 갑자기 나타난 인물이지만 도노반 가의 일원이 되면서 온갖 사건 및 흑역사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이다. 이 외에도 극 중 '아비'가 레이의 와이프로 등장하게 되는데, 레이의 사생활 및 가정 소홀로 인해 시즌 내내 갈등을 겪는 인물이다. 나중에 레이의 형 테리와 묘한 기류가 흐르기도 하는데 아직 시즌 4를 시청하지 못한 관계로 확인이 되지는 않는다.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장면이 많이 나오는 점은 여느 미국 드라마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지만, 유명인 해결사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는 아직까지 제대로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만큼 소재가 꽤 신선하며, 할리우드 스타나 부호 등 유명인들의 음지에서의 삶이 조금 궁금하다면 '레이 도노반(RAY DONOVAN)'을 통해 맛보길 권유 드린다.

Comments